본문 바로가기
한 눈에 쉽게 보는 미국주식 분석/미국 소비재&가치주

룰루레몬 주가 전망의 어두운 그늘과 밝은 면 4가지

by Editor KI 2024. 7. 27.

여전히 고급 운동복 브랜드의 대표 주자지만, 주가 측면에서 보면 룰루레몬의 위상은 고점 대비 한참 떨어져 있다. 하지만 고점 대비 반토막 난 현재의 상황이 오히려 투자하기에는 더 적절한 시점일 수도 있다. 오늘은 쉽고 명쾌하게 룰루레몬 주가 전망을 다뤄본다. 

 

룰루레몬 주가 하락 이유

룰루레몬 주가 흐름
룰루레몬 주가 흐름(출처: 구글)

경쟁 심화와 매출 성장 둔화

2023년 이후 룰루레몬의 주가는 곤두박질 치며 40% 이상 하락했다. 미국 증시가 대부분 살아난 것과 대조적인 부분이다. 주가 하락의 이유는 역시 매출 성장 둔화다. 경쟁이 치열하고 진입 장벽이 낮은 의류 업계 특성 상, 특정 카테고리에서 시장을 선도한다고 하더라도, 그 지위가 길게 유지되리라는 보장이 없다.

 

비록 룰루레몬이 여전히 럭셔리 운동복 카테고리의 선두 주자지만, 경쟁 심화에 따른 매출 성장 둔화는 어찌 보면 필연적이다. 중요한 것은, 매출 성장 둔화를 극복하고 꾸준히 성장해나갈 힘이 룰루레몬에게 있는 가이다. 

 

룰루레몬 주가 전망의 어두운 그늘

너무나 치열한 경쟁

룰루레몬이 비록 럭셔리 운동복으로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라고 할 수 있지만, 나이키 같은 전통의 브랜드들도 럭셔리 운동복 시장에 앞다투어 진입하고 있다. 이들이 가진 기술력을 고려해보면, 룰루레몬에게 큰 위협이 아닐 수 없다. 더군다나, 럭셔리 운동복을 지향하는 중소형 브랜드의 탄생이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고, 이는 룰루레몬에게 큰 압박으로 다가온다.

 

룰루레몬이 이와 같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럭셔리 운동복 시장에서 살아남는 것은 분명 쉬운 일이라 할 수 없다.

 

룰루레몬 주가 전망의 밝은 면 4가지

1) 훌륭한 수익구조

의류 업계의 마진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룰루레몬은 특출나게 좋은 마진 구조를 가지고 있다. 56.6%의 매출이익률은 의류 업계 치고는 상당히 준수한 편이다. 마진이 좋은 이유는 럭셔리 운동복을 기꺼이 지불하려는 충성 고객 층이 두텁다는 의미다. 

 

룰루레몬을 입는 것 자체가 남들과 차별화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많고, 그 기대에 부응하는 디자인과 품질을 보여주는 브랜드라고 판단할 수 있다. 

 

2) 주가와는 달리 준수한 실적

성장 속도의 둔화로 주가는 곤두박질 쳤지만, 룰루레몬은 여전히 영업이익률이 17%에 달하는 등 훌륭한 마진 구조와 탄탄한 재정 구조를 가지고 있다. 성장 속도가 둔화된 것이지 타 브랜드와 비교하면 여전히 고속 성장을 하는 의류 브랜드라고 분류된다. 

 

룰루레몬의 높은 수익률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재정 구조는 자사주 매입 금액을 늘려, 점차 주가 회복에 속도가 붙을 수도 있다. 

 

3) 장기적으로 성장해 나갈 기업

룰루레몬이 세계적인 브랜드가 됐지만 매출의 약 70%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발생한다. 즉, 아직도 진출할 무대가 많고, 그곳에서 충성 고객들이 생겨나면 다시 한번 고속 성장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4) 월가의 긍정적인 전망

룰루레몬이 장기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건 내 전망 뿐이 아니다. 월가의 일부 전문가는 향후 몇 년 간 룰루레몬의 연평균 매출 및 이익 성장률이 10% 가 넘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재 룰루레몬의 PER이 크게 높지 않은 23 정도라는 점을 고려해보면, 현재 가격은 진입하기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결론

제 2의 나이키가 될 수 있는 잠재력

꼭 기술 혁신 기업이 아니더라도, 나이키처럼 의류 브랜드도 장기간 엄청난 성장을 할 수 있고, 성장이 정체되더라도 자사주 매입과 배당 정책으로 투자할 가치가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다. 룰루레몬의 제품력을 보면 제2의 나이키가 되는 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투자는 기업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장기 투자하는 것임을 잊지 말자.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 권유는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