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눈에 쉽게 보는 미국주식 분석/미국 성장주 - IT&테크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 전망이 밝은 이유 2가지

by Editor KI 2024. 9. 8.

24년 7월 전산 장애를 일으켜 전 세계적인 난리를 초래했던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주가는 해당 사건 이후 큰 폭락 후 횡보 중이다. 그렇지만 여전히 이 기업은 밝은 성장 전망을 가지고 있는 성장주로 평가된다. 오늘은 쉽고 명쾌하게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 전망을 다뤄본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 전망이 밝은 이유 2가지

7월 19일 전 세계적 전산 장애를 초래한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주가는 해당 사건 이후 약 15% 이상 감소했다. 그러나 막상 최근 실적 발표 후 내막을 살펴보니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전망은 여전히 훌륭하다는 반응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그 이유를 살펴보자.

 

1) 경영진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려는 적극적 태도

최근 실적 발표회에서 기업의 CEO는 전산 장애에 대해 언급하며, 반성할 점에 대해 언급한 뒤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EO가 밝힌 내용을 요약해 보면, 더 합리적인 가격의 서비스와 다양한 금액의 결제 옵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 전략은 소비자 신뢰 회복과 장기적 플랫폼 이용 고객 증대를 위함이며, 결국 튼튼한 소비자 기반을 구축하고, 파생되는 어플리케이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함이다.

 

이 전략을 위해서는 서비스 가격을 낮춰야 하니 일시적 매출 감소는 피할 수 없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올해 하반기에 약 6천만 달러의 매출 감소를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안정적인 고객 수 증대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2) 여전히 주가가 비싼데, 비싼 이유가 있지 않을까?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 흐름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 흐름(출처: 구글)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주가수익률(PER)은 300을 넘는, 어찌 보면 이론적으로 말도 안되는 고평가 상태다. 심지어 전산 장애가 발생한 뒤 주가가 폭락했음에도 이 정도 수치를 보이고 있다. 역으로 생각해보면 그만큼 엄청난 성장 가능성이 있기에 일정 부분이 선 반영되어 있는 것이다. 

 

다음 분기의 예상 PER은 약 60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여전히 높다. 하지만 관리비 대비 수익률이 높은  IT기업의 특성상, 제대로 성장한다면 기업의 규모는 지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질 수 있기에, 유망하다고 평가 받는 IT기업은 높은 PER을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기도 하다.

 

따라서 현재의 비싼 주가는 아직도 투자자들이 이 기업의 성장 가능성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결론

지금 위기는 곧 지나갈 위기, 결국 크게 봐야 한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책임을 회피하는 대신 과감하게 잘못을 인정하고 그에 따라 서비스 가격을 낮추는 적극적인 노력을 했다.  반성하며 매출 감소까지 불사한 덕에, 다시 소비자들의 신뢰를 찾고 성장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최근 발생한 전산 장애로 인해 하락한 현재의 평판과는 달리, 나는 이 기업이 훌륭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한다. 따라서 투자해 볼 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끝으로, 건강한 투자는 기업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장기 투자하는 것임을 잊지 말자.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 권유는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